2022. 12. 5. 22:34ㆍ성인들 가르침/니사르가다타 마하리지
생기가 몸과 연관되어 있는 한 의식이 있습니다.
생기가 떠나면 의식은 의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무엇을 잃습니까?
무엇을 먼저 안 다음, 몸에게 필요한 행위를 하게 하는 것이 의식입니다.
의식을 아는 자가 진인입니다.
우리의 의식이 우주의 배아(胚芽)입니다.
우리의 우주와 세계는 우리의 존재 느낌에서 비롯됩니다.
진인은 그 몸 안에 생명이 있는 동안 존재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의 영원한 상태는 이름 붙일 수 없는데, 그것을 빠라마뜨만이라고 합니다.
모든 활동을 제어하는 자는 하나의 보편적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행위할 어떤 이유도 없습니다.
자신이 영적이라는 자부심과 무엇을 희생한다는 관념이 사라져야 합니다.
말없이 있는 것이 삼매에 들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성은 여러분이 빠라브라만을 깨닫는 것을 도울 수 없습니다.
귀담아 듣고 변하려는 열의가 있는 사람만이 자신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배우기 이전에 여러분이 아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생시와 잠의 상태만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듣고 읽으면서 지(知)를 축적했습니다.
인간 형상의 유일한 임무는 브라만을 깨닫는 것인데,
다른 형상들은 그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원의 모든 신상들이 인간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샵다(shabda)와 그것의 존재는 인간들만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샵다'란 브라만을 뜻하며, 그것은 의식으로서 존재합니다.
인간 형상들 안에서는 브라만의 존재성이 뚜렷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자부심과 몸에 대한 집착 때문에 그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만일 '나'와 마음을 젖혀두면, 몸 안에 남는 것은 순수 브라만입니다.
몸 안에 의식이 있는데, 그것은 브라만일 뿐입니다.
그러나 가장 우스운 부분은, 거짓된 몸 -정체성(동일시된 것)이 브라만을 발견하려고 애쓴다는 것입니다.
몸이 아니라 의식이 브라만입니다.
그래서 몸-정체성(동일시)을 없애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몸이 여러분의 의식을 압니까?
몸은 음식물질로 이루어지고, 생기가 없으면 하나의 송장일 뿐입니다.
어떻게 그것이 의식을 알 수 있습니까?
고통과 쾌락이 머리 정수리의 범혈(梵穴,브라마 란드라,브라마의 구멍)에서 느껴집니다.
일단 의식을 아는 자가 누구인지를 알고 나면, 더 이상 고통과 쾌락이 없을 것입니다.
몸 안에는 순수 브라만 외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알려고 하지 않아도 진인은 브라만의 번득임을 느낌니다.
몸 안의 의식이 만물의 신입니다.
그 의식 안에 허공, 공기, 물, 불, 흙이 들어 있습니다.
인간들 안의 의식은 다섯가지 방식으로 행위하며,
그 안에는 어떤 남자나 여자도 없습니다.
우리는 몸 때문에 우리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결국 "브라만의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아는가?" 라는 물음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착각으로 인해 자신을 몸과 동일시하는 것이 브라만 그 자체가 아니고 무엇입니까?
인간의 몸은 예외지만, 다른 모든 몸들 안에서는 브라만이 그 자신을 알 수 없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몸과의 동일시입니다.
우리의 앎은 접촉, 들음, 봄, 맛봄, 냄새 맡음과 같은 다섯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몸이 무엇을 압니까? 모든 것은 브라만이 알 뿐입니다.
인간 형상은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존재계 내의 최고의 것을 깨달을 잠재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각별한 주의로 메 순간을 활용하여 진아 깨달음을 위한 명상을 하십시오.
잠에서 깨어 났을 때 여러분의 의식은 빠라마뜨만의 부본(副本)입니다.
의식을 이스와라로 인식하고 그 자리를 고수하는 사람에게는 이것이 (다른 수행보다는) 더 쉽습니다.
그에게는 의식이 이스와라의 현현이며, 그것이 곧 그 자신의 형상입니다.
이것을 그는 결코 잊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아뜨만, 곧 여러분의 의식과 어떻게 관계됩니까?
그 의식이 여러분의 참된 형상, 곧 진아입니다.
일체에 편재하고 나눌 수 없는 의식을 찬양하기 위해 무수한 이름들이 사용됩니다.
의식을 아는 자들은 아이같이 됩니다.
누가 자신의 존재의 느낌을 이와 같이 다를 수 있습니까?
만일 그럴 수 있다면, 만트라를 염하거나 어떤 고행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식 말고, 여러분 안에 스스로 빛나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런 자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사람은 늘 진아를 명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의식을 아는 자가 빠라마뜨만이고, 의식은 그의 이미지 혹은 그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우리가 다양한 사람이나 사물들과 연관되면 그 결과는 우리의 집착입니다.
이 좋아함이 기억들을 만들어 내고, 그것을 기억하면 번뇌와 문제가 일어납니다.
말없이 깨어 있다는 것은 여러분의 순수한 진아 안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눈에 보이는 세계의 배아(胚芽)이고, 그것이 세계를 창조하는 우주적 알입니다.
세간적 삶 속에서는 여러분이 결혼을 하고, 자녀를 갖는 등의 오락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인 공부에서도 여러분은 여러가지 수행을 하는데, 그것도 오락 구실을 합니다.
모든 진인들은, 귀담아 듣기만 해도 해탈을 얻기에 족하다고 말합니다.
무엇을 들었습니까?
우리의 의식 그 자체가 세계라는 그림입니다.
배아란, 눈에 보이지 않던 것이 거기서 나와 눈에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몸이 죄에서 자유롭다고 확신하는 사람이 단 한 명이라도 있습니까?
여러분이 확신하지 못한다면, 남들이 어떻게 여러분의 순수성을 확신할 수 있겠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 순수한 진이임을 확신하고 있다면,
여러분과의 친교는 남들에게 하나의 축복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순수한 브라만으로 알 때, 여러분의 몸의 순수성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온전한 믿음과 확신으로 스스의 명(命)을 따를 때의 결과입니다.
크리슈나가 만물은 그의 뛰어난 표현들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그의 진아 때문이 아니었습니까?
어느 누가 그런 용기를 가지고 그런 말을 했습니까?
죽음의 영혼인 자는 죽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우주적 알의 말인데, 그 알 속에서 셰계가 창조 되었습니다.
몸을 여러분의 형상으로 여기는 것은 참된 다르마에 대단히 위배됩니다.
여러분의 다르마는 진아로서 머무는 것입니다.
그런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아뜨만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인식해야 합니다.
만트라를 염하면 우리의 태도가 바뀝니다.
행동은 마음의 변상에 따라 있습니다.
순수한 존재 안에 있다는 것은 마음의 변상없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브라만이라는 직관 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의식의 음식인데, 생기 혹은 마음으로 인해 말들의 한 흐름이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최후에 이 모든 것을 기억하면 어떤 죽음도 없을 것이고,
단지 몸에서 생기가 분리되기만 할 것입니다.
진인에게는 죽음이 없습니다.
그에게는 어떤 희망, 욕망, 갈망도 없기 때문입니다.
의식이 의식하지 못하게 되는 것을 여러분은 어떻게 묘사하겠습니까?
무지한 사람은 생기가 몸을 떠날 때 자신이 죽는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그 자신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결과입니다.
큰 환희는 실은 최후에 있습니다.
진인이 자신의 몸을 놓아버리는 때는 매우 성스럽습니다.
해가 뜨는 것조차도 그만큼 성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매년 모든 헌신자들이 스승이 세상 떠난 날을 경축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죽어 갈 때 무엇을 자기 자신으로 여길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 송장을 자신의 형상으로 여기겠습니까?
바로 지금 결정하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은 최후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죽을 때는) 지복으로 충만하고 완전한 것 외에 어떤 영감(생각이나 느낌) 도 없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자기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상태에 있게 될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실체인 것, 그것으로 최후까지 남아 있게 될 것입니다.
-자기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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