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29. 22:39ㆍ성인들 가르침/시다르메쉬와르 마하리지
수까, 발미끼, 나라다와 같은 (고대의) 진인들은 모두 진아지를 가지고 영적인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영적인 가르침을 듣고 그에 대해 명상하면 그런 높은 경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들은 것에 따라 수행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만 진아지가 가능합니다.
세간의 대상들에 끌리지 않는 사람만이 청문(聽聞)과 명상을 통해 진아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맛난 음식을 말로 묘사하는 것만으로는 그 음식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먼저 그것을 만들어야 하고, 그런 다음에야 그것을 먹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만 우리가 이익을 얻습니다.
진아에 대한 공부는 진아, 곧 자신의 참된 성품과 하나인 태도를 가지고 머무르는 것입니다.
그 누구도 출가자의 붉은 색이나 황색 옷을 입는 것만으로 진인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그것이 경청하는 가르침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마음이 자신이 듣는 것에 맞추어져야 합니다.
마음의 주의력은, 한 단지에서 다른 단지로 가늘고 미세한 줄기로 따르는 기름의 안정된 흐름같이 순조롭고 일정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들은 가르침을 다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글로 쓰인 것을 읽고 또 읽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진아와 하나됨을 체험하지 못하는 것은 이 망각 때문입니다.
누구나 바람(風) 위에 자기 집을 짓습니다.
공중에 성을 짓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이 일어나는 것은 '말' 때문입니다.
먼저 어떤 큰 건물의 개념이 너무나 많은 말들로 이해되고, 그런 다음 그 건물이 건립됩니다.
무지한 사람이 지혜로워지는 것도 오직 말을 통해서 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말씀을 듣지 않는다면 청문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습니까?
여러분을 가르치려고 하는 일은 물소에게 물을 붓는 것과 같습니다.
물이 다 허비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주의가 대상들에 집중되어 있고, 그것들에 대한 관심을 느슨히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주의력이 (대상들에서) 놓여나면 일은 끝나고, 여러분은 브라만이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존재는 부단히 브라만으로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5대 원소 모두가 서로의 안에 미세하게 섞여 있습니다.
진아도 그것들 안에 거주하나 그것은 초연합니다.
모든 집은 흙으로 지어지지만 그 형태와 소유주들은 서로 다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수는 많지만 모두의 '내적 자아(신)'와 바람은 하나입니다.
그러나 '나'라고 자칭하는 어떤 요인이 있습니다.
그 요인은 가짜입니다. 그것은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분리하고 그 분리성을 자랑하면 슬픔을 겪습니다.
그러면 청문이 헛수고가 됩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감각대상에 끌려 생각들(미세한 대상들)과 자신을 동일시하기 때문입니다.
브라만에 대한 지(知)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주의가 감각대상을 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영적인 가르침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체험을 얻지 못한다면 뭔가 빠진 것처럼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좋은 어울림(성자와의 친교)을 가지면 마음의 성향이 변합니다.
자신이 받은 영적 가르침에 대하여 밤낮으로 부단히 생각하고 명상해야 합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경청하십시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이 받은 조언을 실천에 옮기는 것입니다.
가르침을 그저 듣기만 하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배운 것에 대한 실제적 체험을 얻고, 그것과 하나가 되었다고 느껴야 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으면 그는 영적 능력을 모두 성취합니다.
영적인 능력을 성취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그 사람이 아주 자연스럽게 삶의 모든 좋은 것과 안락을 얻는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가 무욕 때문에 그렇게 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들이 무엇을 내놓든 그 대가로 뭔가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재물에 대한 욕망에 휩쓸리지 마십시오.
무욕을 견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브라만의 성품을 지닌 자가 될 것입니다.
-대성 번역 <그대가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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