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8. 22:02ㆍ성인들 가르침/니사르가다타 마하리지
모든 질문은 여러분의 몸-정체성에서 비롯됩니다.
세계의 모든 계급과 종교들은 몸에 해당되지 아뜨만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몸이 없다면 여러분이 어떤 모습이겠습니까?
여러분은 자신의 몸을 가지고 천국의 계단을 오르려고 합니다.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의식은 일체를 주시하지만, 그 의식은 누가 주시합니까?
주시하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의 참된 존재가 의식을 주시하고,
의식은 (그 밖의) 일체를 주시합니다.
마음과 생기는 형상이 없는데, 어떻게 의식이 무슨 형상이 있을 수 있습니까?
기름 램프에 기름이 있는 한 불길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몸이 있는 한 의식이 있습니다.
아침에 여러분은 순수한 "내가 있다"와 함께 깨어 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잠자리에 들 때까지 지속되지만,
여러분의 활동-- 몸과의 동일시--으로 인해 잊혀집니다.
제가 하는 이야기의 성품은 제가 무엇을 제 자신으로 여기느냐에 달렸습니다.
아침에 깨어남은 허공과 같지만, 몸-정체성이 개입하여 활동이 시작됩니다.
먼저, 마음의 변상(變相)들이 행위하는 그 형상을 받아들입니다.
아침의 자연발생적 깨어남을 브라만 혹은 이스와라라고 합니다.
만일 여러분의 근기성이 그 수준까지 향상되면 이런 이야기들을 이해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해하지 못합니다.
마음,지성, 개인적 의식이 어디 있습니까?
그것들이 언제 존재합니까?
그것들은 생기와 함께 존재하지 않습니까?
생기가 없을 때 무슨 활동이 있습니까?
그러나 실은 여러분이 이 모든 것의 주시자입니다.
생기가 몸을 떠나면 여러분이 자신의 존재를 알겠습니까?
몸과 생기가 함께 있을 때만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의식합니다.
이런 이야기는 여러분의 것이 아니라 생기의 것입니다.
진인에게는 어떤 오고감도, 곧 어떤 탄생과 죽음도 없습니다.
결국 그의 생기는 허공으로 들어가고 몸은 해체되어 원소들에 합일됩니다.
여러분은 그럴 만한 근기가 될 때에만 이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점점 더 그것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일찌감치 일어나서 이곳을 떠나겠지요.
아뜨만의 은총이, 이런 좋아함을 계발하기 위한 하나의 필수요소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준비되어 태어나고, 다른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서 성숙합니다.
아침에 여러분이 깨어나면, 마음의 변상들이 시작될 때까지 여러분은 순수한 브라만입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의 몸과 그 피복(의복)을 의식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이 한 남자나 여자임을 의식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마음에 새겨진 인상들에 따라 몸-정체성이 작동합니다.
"나는 몸이다." 라는 관념이 모든 행위를 이끄는 영감의 원천입니다.
아침의 그 최초의 존재의 느낌은 형상이 없고, 여러분이 그것입니다.
여러분은 몸을 보살펴야 하지만, 그것을 자신과 동일시하지 마십시오.
어떤 기억도 형상을 가질 수 없는데,
어떻게 존재, 곧 바그완에 대한 여러분의 기억이 형상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무지한 사람들만 "나는 나의 몸이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사물에 대한 기억은 그 사물 자체일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있다'는 기억은 여러분일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식은 위대함의 본질을 가졌고, 신과 여신들의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저는 그것을 스승의 두 발이라고 부릅니다.
그 안에 흡수되면 여러분이 그것의 광대한 성품을 압니다.
명상자에 대해 명상하십시오,.
그를 자각하십시오.
그의 친존에서만 명상이 가능합니다.
"나는 잠자리에 있다.", "나는 게으르다"고 할 때,
그 앎을 가지고 있는 것은 누구입니까?
몸입니까? 의식입니까?
의식이라는 불길이 타고 있는 것은 몸의 즙(汁)이라는 연료때문입니다.
음식-몸이 준비되면 개인적 영혼이 나타납니다.
그 안에서 의식과 생기가 동시에 나타납니다.
그것들이 없으면 어떤 움직임도 없습니다.
음식-몸의 형태가 그 개인적 영혼의 형상으로 간주됩니다.
의식의 힘은 형상의 크기와 성품, 그리고 음식 즙(음식 기운)의 성질에 달렸습니다.
여러분의 의식을 신으로 여기고 그것의 두 발을 붙드십시오.
늘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여러분이 모양도 없고 형상도 없는 의식이도록 하십시오.
어떤 사원에 굳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 사원은 여러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의식이 없다면 신이 무슨 가치가 있습니까?
여러분은 여기서 자신이 순수한 의식이라는 말을 들어 왔습니다.
그 지(知)를 조심해서 지키십시오.
여러분의 궁극의 성취는 델리에 가는 것과 같습니다.
자, 여러분은 델리에 대해서 들었을 뿐이고, 델리는 멀리 있습니다.
그곳에 가야 합니다.
만일 달리 아무 것도 가능하지 않다면, 최소한 깨어나자마자 생시의 상태를 숭배하십시오.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합장을 하고 잠에게 순복하십시오.
여러분이 여기서 들은 모든 단어를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의 의식이 신이라는 온전한 자각을 가지고 세상에서 행동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처한 상황이 바뀔 것이고, 모든 장애와 어려움이 제거될 것입니다.
신을 깊히 숭배하는 사람은 모든 세간적 문제에서 벗어나 있는 신의 성질들을 자신의 내면으로 끌어 옵니다.
매일 오랜 시간 명상이나 만트라 염송을 하면, 시간이 가면서 앞길이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가정문제를 최소화하거나 거기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은 신을 숭배하거나 신에 대해 명상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세간적 행복은 지속될 수 없지만, 진아의 기쁨은 영구적입니다.
여러분의 심장 속에 있는 것은 지성으로 이해할 수 없어도, 신은 그것을 압니다.
내적인 신을 위해서만 살아야 합니다.
그는 여러분의 믿음과 내적인 순수성에 따라서 여러분을 섬깁니다.
신이 전 세계를 제어하고 관리하는데,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이 신에게는 사소합니다.
여러분은 몰라도 여러분의 의식은 일체를 압니다.
여러분이 무슨 주장을 하든 찌뜨라굽따( 힌두 신화에서 사람의 일생의 모든 행위를 기록해 두는 자, 사람이 죽으면 죽음의 신 야마는 그 기록에 따라 그를 천당이나 지옥으로 보낸다) 는 모든 사람에 대한 비밀스러운 지(知)를 하나의 사진 형태로 기록하는 자라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은 남들을 속일 수 있을지 모르나, 가장 미세한 세부사항도 내적인 영혼 안에서는 유지됩니다.
우리는 완전한 지(知)와 자유가 있기 전까지는, 자신이 한 행위에 기초해 고통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을 숭배하면 여러분의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그 나머지는 겪어야 합니다.
세상에서 행위하는 동안은 그 행위의 결과들이 여러분의 외상장부에 기록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순수한 내적 존재에게는 어떤 고통도 없습니다.
심장 속에 신에 대한 자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은 어떤 어려움에도 직면하지 않습니다.
진인과 친교하면 모든 불행이 끝납니다.
그런 제자는 바로 이번 생에, 자신이 이스와라라는 확신을 계발합니다.
만일 홀로 있는 곳에서 여러분이 자신의 참된 성품을 형상 없고 빛나는 의식으로서 명상하면,
실제로 여러분 자신이 어떤 형상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몸의 모든 활동은 생기에 의해 이루어지며, 여러분, 곧 의식은 한 주시자일 뿐입니다.
어떤 활동도 그것에는 접촉조차 하지 못합니다.
자신을 몸으로 여기고 오물 속에 머무르는 것이 여러분의 실수입니다.
아침의 그 생시상태가 여러분이 창조한 것입니까?
그것은 자연발생적으로 일어나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몸이 자신의 형상이라고 상상하면서 고통을 겪습니다.
몸이 더러운 것들로 가득하기는 하나, 그것은 여러분 내면의 빛으로 인해 빛납니다.
여러분 안의 그 빛은 색상이 없는데, 그것은 '여러분이 있다'는 사랑입니다.
자기사랑은 신의 한 형상입니다.
여러분의 성품을 몸이 없다고 여기면서 세상에서 행위하십시오.
여러분이 무엇을 좋아하는 것은 자신의 빛나는 성품을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누가 신이며, 어떻게 신인지에 대해 질문을 하는 여러분의 의식 그 자체가 신입니다.
신인 것이, 여러분의 그릇된 믿음으로 인해 여러분에게는 하나의 개인적 영혼으로 보입니다.
신은 몸이 아닌 사람들(자신을 몸으로 여기지 않는 사람들)을 돕습니다.
이 도움은 청하지 않아도 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존재를 의식하는 어떤 이유가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죽음에 대해 어떤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까?
몸은 언제라도 떨어져 나갈 수 있으니, 지금 여러분의 의식을 최대한 선용하십시오.
제가 일체를 아는 것은 저의 스승님이 저와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계시지 않다면 제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까?
의식이 저의 스승 아닙니까?
신에게 천 가지 이름이 있을지는 모르나, 그는 우리의 형상입니다.
그것이 존재하기에 제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그것'에게 저는 순복해왔습니다.
이런 이해를 가지고 스승의 말씀을 따르는 사람에게 무슨 욕구가 있겠습니까?
여러분의 의식이 구루 데바의 형상입니다.
여러분 안의 신이 속박되어 있는 것은 여러분이 자신을 몸과 동일시 하기 때문입니다.
무수한 헌신자들 중에서, 한 사람이라도 신을 그 속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무엇이 헌신을 있게 하며, 무엇에 대한 헌신입니까?
여러분의 의식이 그것을 있게 하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자신의 의식을 숭배합니까, 그것이 여러분을 숭배합니까?
여러분이 숭배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을 몸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신 안에는 이원성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하나의 형상을 받아들이기 때문에 나뉨이 있습니다.
몸이 머물러 있든 사라지든, 마치 죽음이란 아예 없는 것처럼 행동하십시오.
자신은 형상이 없고, 변상들에서 벗어나 있고, 허공 자체보다 더 순수하다는 것을 확고히 하십시오.
"나의 의식, 곧 나의 존재의 느낌은 신의 한 형상이다, 나는 몸에 한정되지 않고,
우주보다도 더 큰 허공을 점유하고 있다." 고 말하십시오.
여러분의 스승만큼이나 위대한 여러분의 의식을 숭배해야 합니다.
-대성 옮김 <자기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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