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들 가르침/시다르메쉬와르 마하리지

주의가 실재를 향해 있으면 무욕을 얻는다

무한진인 2024. 3. 15. 21:56

 

​헌신자 자신이 신입니다.

신이 그의 헌신자와 다르다고 결코 생각하지 마십시오.

(신에게 헌신하면)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다가올 것이고,

그가 여러 분에게 뭔가를 해 주어서 여러분을 신으로 만들어 줄 거라고 상상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한 모든 일은 그냥 그렇게 이루어진 일일 뿐이고, 거기까지는 참됩니다.

그러나 뭔가 노력을 하면 어떤 식으로든 신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환(幻)이 여러분에게 신의 지위를 안겨 줄 거라고 결코 생각하지 마십시오.

개아는 여러분 자신의 자유의지에 의해 생겨났고,

여러분 자신의 자유의지로 여러분은 신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결심은 최종적일 것이고, 노력을 기울이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 자신이 신이라고 말하지 않는다면, 남들이 어떻게 그렇게 말하겠습니까?

여러분이 자신을 한 인간으로 여기고 행동하면 큰 죄를 범하는 것이고 큰 혼란을 야기하는 것이라고 느끼게 될 때, 그럴 때 여러분은 신으로서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느낄 때 여러분은 자신이 신과 같이 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신성(神性)이 계발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진실로 여러분은 이미 신이었습니다.

 

남자가 사리(인도의 여성 의상) 입기를 좋아하지 않듯이,

우리가 신이 되면 세간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헌신자는 자신이 순수하고, 자신이 진리이며, 자신이 자유롭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마음 속으로 들어오는 모든 생각들에 유의하십시오.

이 생각들을 매일 점검해야 합니다.

 

성자와 접촉하기 전에 경험하던 것에 비해 자신의 성품에 대한 느낌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마음이 무엇을 좋아했고, 이 접촉을 갖기 전에는 그것이 여러분에게 어떤 만족을 주었습니까? 지금 그 마음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여러분의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것의 성질은 무엇입니까?

 

자신의 참된 성품의 이해가 점차 발전하면서, 먹고, 보호하고 발전하는 기능과, 참된 성품을 ​깨닫는 데 유익한 것들에 대한 욕망이 변할 것이고, 여러분의 행위는 그런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그런 것이 될 것입니다.

모든 존재들은 그들의 성품과 종(種)에 따라 행동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성품과 종에 대해서 알게 되면, 그에 따라 사물을 모으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우리의 마음, 우리의 지성, 우리의 의식, 우리의 에고는 나름의 권리의식을 가진 채 모두 우리의 성품, 우리의 종(種), 우리의 위치, 그리고 우리의 환경에 맞추어 기능합니다.

실재를 안다는 것은 우리의 참된 성품을 보고 그것을 확신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확신할 때, 그것을 안정된 진아지라고 합니다.

우리의 삶이 어떠하며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알 때, 그것을 안정된 진아지라고 합니다.

우리의 삶이 어떠하며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알 때,

비로소 우리는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필요하지 않은지 판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자신이 어떤 생각을 투사하는지 점검하십시오.

그것은 영적인 삶에 대한 것입니까, 아니면 세간적 삶에 대한 것입니까?

이런 식으로 점검하는 사람은 내적인 풍요로움을 얻습니다.

주의가 실재를 향해 있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첫 번째 효과는 무욕입니다.

그럴 때 사람은 누가 무엇을 주거나 빼앗아가도 상관이 없다는 것을 경험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은 아무 것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비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조차도 유지하려는 욕망이 없는 것을 뜻합니다.

 

그럴 때 지(知)가 있습니다.

그 뒤에 우리가 환에 대해 승리하면 성공한 것입니다.

사라지는 것에 대한 슬픔은 없습니다.

14가지 감각기관은 죽음의 신 야마가 보낸 밀사들입니다.

이 감각기관들의 기능은 그들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응보를 자초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빠져나가기는 극히 어렵습니다.

무엇보다도, 여기서 벗어나겠다는 충동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 구도자가 스승을 만나면 참으로 이익을 얻습니다.

스승은 준비된 자에게만 길을 보여주며, 그 가르침은 사람이 준비되어 있을 때에만 유용합니다.

스승을 만난 뒤에는 규율이 있어야 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그럴 때만 그 길이 쉽게 다가올 것입니다.

영적인 삶에서 승리의 북을 울릴 수 있는 사람에게는 죽은 조상들이 꽃비를 내려 줄 것입니다.

 

브라만 의식의 상태에 머무르는 사람만이 성공합니다.

그런 사람만이 목표를 이룹니다. 그런 사람의 배만이 저편 언덕에 도달합니다.

그런 사람만이 승리자입니다.

그럴 때만 해탈이 있습니다. 이 사람은 모두의 심장 속에 거주하며, 도처에 두루 편재합니다.

그럴 때에만 어떠한 걱정의 기미도 없고 어떠한 욕망도 없는 자유로운 삶, 모든 행위에서 벗어난 삶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신입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신이 되면 모두가 그를 칭찬하고, 그를 친견하고 싶어 합니다.

어떤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 해탈을 성취하면, 그것은 신의 영광으로 간주됩니다.

매일 여러분의 행동을 점검하십시오.

그러면 자신이 개발한 덕이 무엇인지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신과 여러분 자신을 동일시하면 여러분도 그의 자비를 얻을 것입니다.

'그대가 브라만이다'라는 깨달음에 도달하면 여러분이 브라만이 될 것입니다.

그럴 때 여러분은 다른 어떤 것도 욕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집 안에 등불이 켜져 있으면 그 빛이 창문을 통해 비쳐 나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브라만이 내면에서 빛나면 그것의 표지는 밖에서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무욕을 이때 얻어지는 큰 이익으로 여기십시오.

만일 다른 구도자가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한다면 그것이 여러분에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그가 딴길로 빠지면 여러분은 무엇을 잃습니까?

 

우리는 '나'라는 개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또한 속박이 되고 걱정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니 누구에 대해서도 걱정하면 안됩니다.

그럴 때만 여러분이 자유롭고, 여러분의 명성은 한량이 없을 것입니다.

라마, 크리슈나, 바쉬슈타, 뚜까람 같은 대 성자들은 매우 유명합니다.

명성이 오래 될수록 그 영광은 더 위대합니다.

그 명성과 위엄은 갈수록 커지기만 합니다.

(세간적 삶이라는) 이 환에서 벗어난 자가 참으로 대장부입니다.

그런 사람은 명성에 연연함이 없이 유명해지며, 사람들은 그를 칭송합니다.

                                                                         -그대가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