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Atman)의 여러 가지 속성
자아(Atman)의 속성
만약 우리가 지구를 보면, 많은 곳에서 물이 발견되고,
땅이 건조한 곳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는 창조물들은 방대하고,
그 안에서 어떤 존재들은 위대한 자각으로 장식되어 있고,
많은 형상들은 어떤 의식도 없이 무생물로 남아 있습니다.
고대의 영성과학 경전(Shastrus)은 생물의 네 가지 흐름, 네 가지 말,
그리고 840만 종의 생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샤스트라에는 또한 40만 종류의 인간, 200만 종의 야생 동물,
100만 종의 벌레와 곤충이 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스트라(Shastus)는 100만 종류의 새, 90만 종류의 수생 동물,
30만 종류의 고정된 생물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모두 합치면 800만 종의 생물이 됩니다.
이 모든 생명체는 내면에 어느 정도의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형태를 취한 그러한 몸의 실제 수는 헤아릴 수 없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존재가 나타나고 사라지는데,
이 우주적인 모습은 그들 모두를 위한 기본적인 지지기반 입니다.
이 우주적인 모습 말고는 그들을 위한 다른 지지기반은 없습니다.
좀 더 미묘하게 살펴보자면, 오대 원소를 찾는데, 일부는 조잡한 상태로 나타나고 가시적이며,
일부는 단순히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면의 자아는 움직임의 성질로 인지됩니다.
자, 이제 의식의 안식처에 대한 설명을 잘 들어보십시오.
살아있는 존재인 개아(지바)는 행복과 슬픔을 아는 자 입니다.
유사하게, "순수한 자각" 또는 사다-시바도 행복과 슬픔을 아는 자입니다.
지바(개아)와 시바(신) 모두에서 다섯가지 양상(내면,마음, 지성, 생각, 자아)을 가진 내면 마음(안타카라나)은 자아의 놀라운 측면입니다.
하늘에는 욕망, 노여움, 두려움, 탐욕, 유혹, 슬픔의 거친 특성들이 나타납니다.
세 개의 구나와 함께 이것들도 또한 자아의 속성임을 이해하십시오.
많은 사고방식과 분별, 많은 확고한 결심, 아홉 가지 유형의 헌신, 네 가지 유형의 해탈, 초탈의 상태,
그리고 노력하지 않는 자연 상태 또한 자아의 성질입니다.
보는자, 주시자, 지식의 밀도, 힘, 생명 에너지, 그리고 가장 오래된 존재,
그리고 경청, 성찰, 설명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보이는 대상, 보는 자, 보는 행위, 명상의 대상, 명상하는 자, 명상,
마찬가지로 알려진 것, 아는 자, 앎이 모두 자아의 성품입니다.
베다(Vedas), 샤스트라(Shastras), 푸라나(Puranas),
영적인 삶과 더불어 전지전능한 능력은 모두 자아의 성품입니다.
속박된 느낌이 있는 자, 구하는 자, 열망자, 성취된 자(싯다),
마찬가지로 순결, 지혜,이해를 조사하고 보는 것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깨어있는 상태, 꿈의 상태, 깊은 잠의 상태, 뚜리아 상태, 쁘라끄리티-푸루샤,
원초적 환상, 몸, 그리고 우주의 8가지 몸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절대 진아(Paramatman), 절대여신(Parameshwari), 우주적 자아, "우주의 신",
시바와 파르바티는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이름과 형태를 가진 모든 것뿐만 아니라 미묘한 것은 오직 자아일 뿐입니다.
자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수많은 이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원초적인 힘, 그 힘을 가진 절대자, "원초적인 환상의 힘", 전능자,
창조와 그 유지에 있는 많은 물질들의 발생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베다의 1차 전제, 최종결론(시단타), 많은 종류의 노래,
악기 연주, 다양한 지식의 흐름은 모두 자아의 경이로운 속성입니다.
지식, 무지, 잘못된 지식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성향과 긍정적인 성향, 앎, 순수한 앎,
세상과의 괴리도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육체와 우주, 원소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결정을 내리고 명확한 사고를 하는 것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명상은 물론 다양한 상태의 사색, 상황, 다양한 형태의 지식, 자기 순복,
신의 단일성에 대한 고찰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3억 3천만 신, 8만 8천 성인, 무수한 동물과 새는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영혼, 천사, 여신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달, 태양, 별의 은하, 별자리, 행성계, 신성한 뱀과 거북이,
거대한 구름 형성은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신, 악마, 인간, 다양한 생물, 존재와 비존재의 상태는 모두 자아의 속성입니다.
자아(Atman)는 많은 속성을 가지고 있지만
브라만(Brahnan)은 불변하고 속성이 없습니다.
자아의 주요 특성은 그것이 부분적 지식인지 완전한 지식인지 아는 것입니다.
명상과 내면의 자아를 숭배함으로써 우리는 보이지 않는 실재(實在)를 깨닫게 됩니다.
거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상상의 여지도 없습니다.
<스승과 제자 간의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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