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3. 30. 21:20ㆍ성인들 가르침/니사르가다타 마하리지
모든 것에 편재하는 의식에게는 오고감이 없고, 그래서 움직임이 없습니다.
의식에 대해, 그것이 언제 어디에 있는지를 분별하십시오.
저 의식은 끊어짐이 없고 나눌 수 없는데, 마야를 일으킵니다.
존재의 느낌이 없는 곳에서 그것은 마야를 넘어서 있습니다.
여러분은 늘 끊임이 없는 그 의식입니다.
저 의식이 자신의 존재를 일 때,그 아는 자를 개인적 영혼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존재를 알게 되었을 때 그것이 매료되었습니다.
그것이 사랑입니다.
여러분의 개인의식은 무지에서 출현했습니다.
그것이 원초적 환(幻)입니다.
의식은 도처에 있지만, 그것이 무엇을 알려면 하나의 육신이 필요합니다.
그 몸 안에 있는 의식의 중심을 브라마란드라(梵穴)라고 하는데,
그것은 머리 정수리에 있는 하나의 상상적 구멍입니다.
몸은 지옥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것을 여러분의 형상이라고 믿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은 의식일 뿐이고, 빛의 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식을 숭배하고, 그것을 무한하고 한량없는 스승으로 불러야 합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몸으로 여기기 때문에, 세 가지 성질을 가진 활동들의 결과로 나오는 열매를 욕망합니다.
의식의 빛은 배우이자 감독이 된 것은 물론이고 화면도 되었습니다.
우리의 의식이 이스와라이고, 우리의 존재애가 세상에서 가장 큰 매혹물입니다.
몸이라는 기름으로 인해 타고 있는 불꽃을 보편적 불꽃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존재에 대한 기억으로 인한 하나의 불길이 있었고, 그것이 세계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의 존재의 기반에 보편적인 의식이 있습니다.
세계는 그것을 인식하는 자에게 늘 아주 오래 되어 보입니다.
실은 세계는 여러분의 의식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마야로 인한 것인데,
마야는 비록 아무 것도 아니지만, 난폭한 방해 행위의 원인이었습니다.
우리의 존재의 느낌이 변하면 그와 함께 일체가 변합니다.
만일 그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면 여러분은 뭐라고 하겠습니까?
죽은 사람이 자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합니까?
거기서 무슨일이 일어났습니까?
기억이 그 자신을 잊어버렸다는 것, 그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면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있다거나 없다는 어떤 오해도 없습니다.
그것 자체를 빠라브라만이라고 합니다.
어떤 기억도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억은 시간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입니다.
진리에 대한 지(知)가 무지한 사람들을 진인들로 변모시켰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혹은 저렇게 행동하겠다고 계획합니다.
그러나 의식이 사라지면 무엇이 남습니까?
이것은 모두 여러 가지 단어들을 사용한 말의 한 유희입니다.
단어듫의 의미 또한 형상이 없습니다.
몸이 없을 때, 존재의 느낌이 없을 때는 보편적 의식만 있습니다.
마하트마니 사두니 하는 여러분의 모든 칭호는 여러분 자신의 주장입니다.
이제 저는 충분히 이야기 했습니다.
지금 이야기되고 있는 것의 단 한 문장이라도 여러분이 실천에 옮기면 그걸로 족합니다.
-대성 옮김 <자기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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